-
넥슨 제주 컴퓨터박물관카테고리 없음 2022. 1. 8. 13:19
리뉴얼 되기 전에 해서 새롭게 바뀌었다는 얘기가 좀 궁금했는데 소감을 들려드릴게요넥슨컴퓨터박물관 주소: 제주 제주시 1100로 3198-8 NXC센터 전화번호: 064-745-1994 운영시간: 10:00 - 18:00 (월요일 휴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3198-8 NXC센터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한라수목원에서 자동차로 2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게임회사 넥슨이 설립한 곳으로 IT 또는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게다가 요즘처럼 코디 교육이 필수인 아이티의 세계에서는 필수적인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성인 입장료 8,000원으로 적당한 데다 영업 시간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길었습니다.
티켓 이름도 특이했는데 메가와 테라로 나뉘어져 있더군요.게다가 도민 할인도 가능하고, 온라인 예약으로 더 싸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불편 없이 차를 세워둘 수 있었는데전체적으로 심플하고 편리한 구성으로 관람하기 좋았습니다.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내부에 들어가 1층부터 찬찬히 둘러봤는데 들어가자마자 보던 타자기가 놀라웠어요.세월의 흐름에 따라 아기자기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오랜 역사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디자인과 사용법은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오디오 가이드를 들어보고 전시품에 대한 이해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게다가 구성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복잡한 컴퓨터의 세상에 대해서 조금 더 천천히 볼 수 있었습니다기능이나 원리등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조사할 수 있던 것도 교육에 만족했습니다.
가장 색다른 게 바로 첫 번째 애플 컴퓨터와 첫 번째 마우스처럼 원초적인 물건이었어요왜 이런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명했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만 실제로 작동해 보고 싶기도 했어요.
공간 구성도 좋았던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동선이 얽히거나 복잡하지 않았습니다.또한 도슨트를 받을 수 있도록 잘 부착되어 있는 설명문도 관람에 한몫했습니다.
그래픽의 변화를 볼 수 있었던 이곳에서는 시대에 맞게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모니터가 옛날에 쓰던 두꺼워서 추억이 생각났어요.
호스가 매달려 있던 곳이 있어서 가까이 가보니까 게임 소리를 들을 수 있었어요아마 스타그라프트처럼 유명한 게임을 많이 한 분이라면 모두 맞힐 수 있을 거예요.
한쪽은 디지털 방명록도 남겨서 볼 수 있어서 이용해봤습니다이렇게직접체험할수있는것이많아서시간가는줄도모르고몰입하는것이
2층에는 다양한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가장 인기가 좋더라고요동심의 세계에 젖는 요소들이라 기분이 업되기도 했죠.
어렸을 때 많이 했던 팩 게임도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어서 환호성을 지르게 되었습니다정말 오랜만에 느끼는 그립감과 옛스러운 그래픽이 너무 기뻤습니다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 벽면에는 이와 관련된 서적과 오락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그림으로 그리거나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옛날이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VR 체험존도 있어 리얼한 영상에 아찔함을 느꼈습니다.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즐기곤 했어요.
3층에 올라가보면 직접 코딩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특히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진행되어 시간에 맞게 운영되었으며 몇몇 프로그램은 참가비가 발생하였습니다.하지만 가성비가 좋은데다 그만큼의 재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해볼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술ALLDAY는 마우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원리를 알 수 있도록 설명도 해주기 때문에 복잡해 보이는 기계도 사실상 단순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규모도 컸던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은 지하 1층까지 갖추고 있었습니다.내려가다보면 아이템 숍이라고 해서 소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요.
그리고 그 맞은편에 들어가 보면 아직 발매되지 않은 신작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이색적인 경험을 해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어요.
나와서 마지막으로 소품들을 둘러봤는데 실용적인 것들이 꽤 많더라고요.사고싶은게 너무 많았는데 귀여워서 선물용으로도 좋더라구요.
박물관을 둘러보고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향했다.이곳은 시내에 있어서 입지조건도 좋았지만 워낙 유명한 데다 분위기도 좋아서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저희는 흑돼지 2명이랑 키조기 야채볶음, 새우랑 전복구이까지 시켰어요워터에이징한 고급 숙성육과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해산물은 양도 푸짐하게 담아서 부족할 틈이 없었어요비린내도 나지 않고, 고소한 독특한 향을 확실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전복은 살이 꽉 차서 많이 먹는 게 있었어요마늘이나 양파 등 토핑도 가득하기 때문에 곁들여 먹을 수 있었습니다.
넥슨 컴퓨터 박물관을 3시간 정도 견학했기 때문에 왠지 시장기가 대단했습니다.해산물은 잘 익어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침지 숙성한 돼지고기는 풍부한 향리를 머금고 있어 입에 넣자마자 감탄을 자아냈습니다.게다가 박물관에서 멀지 않은 것도 신의 한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곁들임도 풍부해서 여러 가지 종류의 야채를 만들어 봤습니다.배부르게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서의 추억을 이야기하다 보니 하루가 다 가버렸어요.
* 본 게시물은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