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에 LG 스탠바이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스탠바이미가 품절되기만 하면 품절이라더니 운좋게 낚았어요.
개봉같은건 없어요. 왜냐하면....LG제품은 노트북조차 기사님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모두 오픈하시고 설명해주시고 설치해주시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용 후기를 적어볼게요
다들 아시다시피 스탠바이미는 무선 TV입니다. 가로/세로 위와 같이 틸팅이 가능한 제품으로 틸팅의 부드러움도 매우 부드러워 돌리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작은 방에 놔두고 옆의 피아노를 치면서 유튜브로 악보를 스탠바이미로 틀 수도 있고요.
같은 방에 있는 PC로 요즘 즐겨찾는 디아블로2를 해서 공략이나 룬워드 등을 검색해 보기에도 좋습니다.
무선이니까 당연히 충전을 해야죠.아래 판에 배터리 등이 다 들어 있는데 판을 두껍지 않아서인지 AC 어댑터가 따로 있는 것이 조금 단점입니다.
그리고 밑판이 꽤 무거워요.물론 그 덕분에 중심을 잘 잡고 버티겠죠 ㅎ
전체적으로 텔레비전은 가볍습니다. 리모콘은 사실 무선으로 어디에도 둘 수 없는데도 함께 동봉된 스탠드 가위를 이용하면 위 사진처럼 리모컨을 놓을 수 있습니다.리모커는자석화되어있어서집게에딱붙는거죠.
기본적인 메인 화면입니다.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와처, 디즈니플러스, YouTube 등의 기본적인 OTT 는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그동안LG스마트TV를사용하셨던분들이라면LG콘텐츠로다운로드하시는것도잘알고계시죠?
터치 디스플레이이므로 손으로 옆 화면에 마치 휴대 전화나 패드처럼 넘겨 주세요.그 옆 화면에도 뭐가 있네요
마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게 나왔으니까 업데이트를 진행해볼게요
세로로 틸팅하면 메인 화면이 세로로 배치됩니다.다만, 업데이트 화면은 세로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넷플릭스를 세로로 세팅해 놓고 세로로 틸팅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세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앱이라고 나옵니다.
드라마나 영화는...옆으로 보는게 진리입니다. ㅎ
뒷면입니다. 뒷면은 직물로 되어있어 감촉이 상당히 좋고, 이동 중에도 부담없이 뒷면을 잡고 이동하기 좋습니다.왼쪽의 저 마크는 NFC 말씀이시죠. 나중에 화면에 나오겠지만 NFC 터치로 화면 미러링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습니다.중간에는 커버가 따뜻합니다만, 커버를 열면 USB 포트 1개와 HDMI 포트 1개가 있어, 노트북 연결이나 게임기 접속등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단, 접속하면 유선이 되어 버리므로 이동의 제약은 있을 수 있습니다.)
뒷면의 암입니다. TV 본체와 잘 연결되어 있어 상하/좌우 각도 조정이 매우 원활합니다.
리모컨은 직관적이고 깨끗합니다.넷플릭스랑 아마존 프라임은 숏컷 버튼이 있네요
설정 메뉴는 기존 LG TV와 동일합니다.설정 버튼을 누르면, 텔레비전의 왼쪽에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세로 상태에서 사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의 보호기기 모드로 들어갑니다.저 사진을 바꿀 수 있을지는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위에 말한 것처럼 이면의 NF C 에 휴대 전화나 패드등을 대는 것으로 화면 미러링을 곧바로 할 수 있습니다.저는 지금까지 iPhone과 iPad의 AirPlay를 해 왔기 때문에 이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하나 더...LG ThinQ 홈보드가 탑재되어 있어서 집에 LG 가전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LG ThinQ 앱과 연동 또는 바로 기기를 추가하여 텔레비전에서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LG 계정 및 ThinQ 앱을 미리 준비하시거나 등록하세요.)
저희 집에 있는 공기청정기, 건조기, 냉장고 등 제어 가능한 기기로 나오네요.
거실, 골방 등에서 TV를 보고 공청기나 건조기 등의 상태 또는 작동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말 좋습니다.
이상의 언박싱보다는 기능에 맞게 구매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무선으로 하단의 바퀴도 정말 원활하게 이동이 가능한 제품이므로 방 안 어디든지 이동하여 편하게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부엌에서 요리를 하면서 유튜브에서 레시피를 참고하거나 자기 전에 안방에 누워서 TV를 보거나 작은 방에서 컴퓨터를 하면서 공부를 하고 참고가 될 만한 내용을 찾아보거나
써보니 활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더라구요.
아마 LG에서도 처음 출시했을 때는 고개를 갸웃거려서 잘 못 냈다는 소문이에요.가능하면 무선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27인치 모니터/텔레비전을 놓을 수 없다고 단언합니다. ㅎ
지금은 생각보다 홈쇼핑 / 백화점 / LG베스트샵 등에 빠르게 공급되고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구입하여 사용하세요.
아인트호벤이 너무 좋아서.. 이제 집에서 다른곳(사무실 등)으로 옮길 예정입니다.PS2 : 집이 아니어도 충전의 번거로움은 있습니다만, 병원, 학원, 그 외 등에서 사용하기 편리해 보입니다.
#내돈의내산 #스탠바이미 #사용후기 #LG스탠바이미 #LG스탠바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