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장시장 부촌육회 미슐랭 빕그루망 육회비빔밥 맛집카테고리 없음 2022. 3. 22. 00:13
부촌육회
안녕하세요 1박 2일 동안 종로와 을지로를 탐방해온 클로하입니다
주인 곰의 갑작스러운 휴가로 항상 가까운 거리를 가게 되었어요 ㅎㅎ
광장시장은 결혼 준비를 하면서 몇 번 찾았지만 아무리 평일 낮이라지만 역병이 창궐한 탓인지 아주 한산했습니다.외국인 관광객도 없으니 더 허전한 느낌이네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00-12 부천육회
서울시 종로구 종로 200-12
매일 09: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02-2267-1831
검색했더니 저희 매장은 화요일 휴무라고 적혀있었습니다만, 네이버 플레이스에는 휴무라고 적혀있지 않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배민 검색해 봤더니 각각 수,목 휴무라고 써 있어?? 근데...
본점이 쉬어도 분점은 영업을 하고, 반대로 분점이 쉬는 날은 본점이 영업하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는 없다고 생각해요.
시장골목이 너무 복잡해서 길찾기가 힘드신 분들은 종로5가역 8번출구로 직진하셔서 종로우리약국과 우정약국 사이 골목으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별관은 우정약국과 같은 건물에 있어서 본점에 손님이 많으시면 별관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아버지 마을 윷개 본점이었습니다.점심시간이라 웨이터팅을 할 때가 많다고 해서 나름대로 웨이터팅을 각오하고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습니다. :)
밖에서 qr코드 체크인을 하고 입장했습니다.
입구부터 강렬하게 미슐랭 마크가 반겨주네요!
내부는 아주 깨끗했습니다. 테이블 사이의 간격과 칸막이도 그렇고 시장이지만 내부에는 화장실이 있어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코시 국가에서 광장시장도 타격을 많이 받았지만 오히려 이 타이밍을 이용해 유명한 곳은 리모델링을 마친 것 같아요.
아버지 마을 육회도 그렇고 손님이 많은 곳은 조금 낡았지만 내부는 깔끔했어요:)
입구에서 만날 수 있는 신선한 육회!
부촌육회는 1956년부터 시작하여 이미 60년 동안 3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역시 2017년부터 선정된 곳입니다.
그래서 벽 한쪽을 차지하고 있는 미슐랭 간판들을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었어요.
일단 자리에 앉으면 대충 국물이 사람 수별로 나오거든요
소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국물이 차가운데 이걸 서비스로 먹을 수 있다니 조금 복 받은 느낌이었어요.
광장시장 육회맛집들은 대부분 육회와 빈대떡,완자,김밥 등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음식들은 모두 취급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은 온리 육회 관련 메뉴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요즘 육회비빔밥 좀 좋은 데 가면 1만원은 하지만 신선한 육회비빔밥을 8,000원에 먹을 수 있다니! 가격면에서 참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거의 둘이서 오니까 육회비빔밥 두 개도 육회 하나, 비빔밥 하나 주문하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모처럼 시장에 왔으니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어서 육회비빔밥과 육회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메뉴이기 때문에 주문하는 속도는 매우 빠른 편
비빔밥을 시키고 양념장과 김치가 같이 나왔어요.무국도 맛있었는데 김치도 꽤 비빔밥이랑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사실 비빔밥은 주문하기 전에 잠시 고민했던 게 오이가... 들어있길래 ㅋㅋㅋ였는데 나오자마자 사진 찍자마자 오이를 따서 전부 남편 곰에게 물려줬어요.
무려 신선한 오이를 양보할 수 있는 이런 내가 싫지 않은 느낌?
그래서 오이없는 비빔밥을 먹었는데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리동네 육회비빔밥 맛집이 어느샌가 없어져서 굉장히 슬퍼하고 있는데 집근처였다면 주1회이상 무적권에 왔었을지도...?
비빔밥 양념장은 시각적으로 봤을 때 밥이 약간 가슴 아픈 느낌이고 약간 양념만 얹어주려고 했는데 지루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흔히 생각하는 비빔밥 컬러가 나올 정도로 뿌리면 되게 짠 줄 알았어요
사실 광장시장은 육회가 유명한 덕분에 회전율이 높아 가급적 신선한 장소에서 먹어도 대부분 육회가 신선하고 맛있지만 그래도 미쉐린 빕글망가이드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평소에는 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궁금하고 솔직하게 얘기할 수도 있기 때문에...? wwwwwww
접시에 얇게 펼쳐진 아름다운 육회 밑에는 슬라이스 한 그릇이 깔려 있습니다.
광장시장에서 종래에 먹었던 육회보다 압도적으로 맛있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아니면 항상 배가 고픈 상태여서 맛있었을까요?
육회가 신선하고 탱글탱글&쫀득한 느낌이었기 때문에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족!!
다른 음식도 먹으려고 가볍게 시켰는데 배부를수록 양도 괜찮은 것 같아요
포장도 잘되고 근처라면 배달도 잘된다고 합니다.(부럽다)
제발 집앞에 있었으면 했던 광장시장 미슐랭 육회 맛집부속 육회였습니다 :D
#내동네상 #내동네상 후기